본문 바로가기
주식/증시 브리핑

[주식이야기] 7월 7일 데일리 증시브리핑 북미 대화 갈등 등 3가지 핵심 정보 정리

by 리뷰하는디노 2020. 7. 8.
반응형

7월 7일 데일리 증시 브리핑

 

안녕하세요!

 

증시 브리핑해주는 남자, 리뷰하는 디노입니다.

 

오늘은 무슨날? 7월 7일

 

견우 직녀가 만난다는 7월7석일날 여러분과 제가 이 글 하나로 오작교 처럼 만나는 것만으로도 기쁜

 

마음을 가지고 항상 글을 쓰고 있답니다.

 

혹시, 제 글을 읽고 도움이 되신다면 댓글 꼭 남겨주시고, 여러분들의 관심이 디노의 힘이됩니다!

 

디노 역시 여러분들에 양질의 증시 소식을 전달해드릴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자! 오늘도 쉽고 재미있는 데일리 증시 브리핑 진행해보겠습니다.


국내 증시

KOSPI 2,164,17

▼ 23.76 -1.09%

 

KOSDAQ 759.16

0.74 -0.10%

 

양시장 개인은 순매수, 기관과 외국인은 매도 포지션

 

국내 증시는 미, 중간의 갈등, 코로나 19, 대북문제의 갈등에도 불구하고 장초반 상승흐름으로 장이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오전 10시 : 북미대화가 무산될 가능성

오후 1시 :  코로나 19의 여파 

로 인한 양시장 

코스피 0.29%하락

코스닥 0.14%하락

을 면치 못했습니다.

어제 브리핑 했던 부분이 현실로 나타났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 유럽의 경기부양책으로 인하여 크나큰

하락[리스크]의 여파는 오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국내시장은 당분간 개별장세가 형성될 것이며, 당분간 양시장 박스권에 머물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강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특징 섹터

 

1. 북미 대화 재개 방안 협의, 비건 미국 부장관의 방한 진행

출처 - MBC뉴스

북핵협성 미국 측 수석대표인 스티븐 비건 미 국무부 부장관 일행이 오늘 오후 군용기 편으로 한국에 도착해 2박 3일간의 방한 일정을 시작하였습니다.

 

비건 부장관은 국내 회동을 통하여 최근 한반도 정세와 북한을 남북 및 북미대화에 복귀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심도있는 협의를 가질 예정입니다.

 

이어 비건 부장관 일행은 한국과 일본을 잇따라 방문하여 북한의 최종적이고 완전하게 검증 가능한 비핵화, 즉 FFVD에 대한 조율을 한층 강화할 정망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북한이 7일 북미 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에 대해 "잠꼬대 같은 소리를 하고 있다"고 조롱하여 미국과 대화를 위해 마주 않지 않겠다는 뜻을 다시 한 번 분명히 밝혔습니다.

 

이에 소식에 우리 증시의 방산주 섹터도 꼬리를 달며 올라가기 시작했습니다.

 

 

방산 섹터 수혜주

빅텍

스페코

한일단조

 

 

 

2. 국내 코로나19 치료제 이르면 8월 출시 예정

국내 제약사들이 코로나 19 치료제 개발에 속도를 붙이며 이르면 오는 8월 치료제가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식풍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국내 제약바이오 업체 중 코로나 19 치료제 임상 승인을 받은 업체는 부광약품, 엔지켐생명과학, 신풍제약 등 3곳이며 모두 임상 2상을 승인받았습니다.

 

특히, 감염병 전문병원이나 다름없는 국립중앙의료원에서 임상2상에 참여하였기 때문에 국내 피라맥스의 출시가 더욱 앞당겨질 것입니다.

 

1) 부광약품 [1등주]

이 중 가장 빠른 개발 속도를 보이는 제품은 부광약품의 '레보비르'입니다. 

부광약품은 지난달 17일 중증 코로나 19 환자에게 B형간염 항바이러스제 레보비르를 투약하여 임상 2상을 승인을 받았습니다.

 

2) 신풍제약 [2등주]

신풍제약은 자체 개발한 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를 코로나 19 치료제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번 임상은 국내 116명 환자를 대상으로 4개 병원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피라맥스의 2상실험 병원이 4곳에서 9곳으로 증가하면서 피라맥스의 출시가 앞당겨진 다는 소식에 오늘의 증시에 급하게 반영되기도 하였습니다.

 

2) 엔지켐생명과학 [3등주]

엔지켐생명과학은 항암화학요법 유발 호중구 감소증(CIN) 치료제 등으로 개발 중인 'EC-18'을 환자 60명에게 투여할 계획입니다. 임상종료 시점은 2020년 5월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물론 코로나 19 섹터의 주식수익도 중요하지만, 코로나 19 감염 환자들 치료제를 통하여 어서 빨리 건강함을 되찾아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도합니다.

 

 

장중 코로나 19 수혜주

신풍제약

신풍제약우

 

 

3. 서울 그린벨트 해제, 주택공급 추진

금일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서울 시내 주택 공급 물량 확보를 위해 그린벨트 해제와 공공시설물 이전을 포함한 다양한 바안을 검토하였습니다.

 

이날 문재인 대통령은 "공급 대책이 없으면 만들어라."라고 지시하였고, 이에 따라 현실적 방안으로 그린벨트 해제와 공공시설물 지방 이전이 대안으로 제시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그린벨트 수혜주,

서울시 관악구 봉천동에 64만m2의 토지를 보유한 SG계열사가 오늘도 역시 상방을 찍었습니다.

 

부동산 정책 영향 수혜주

SG세계물산

SG충방

SG&G

 

 

4. 어닝서프라이즈 시작

출처 - 연합뉴스

삼성전자는 올해 2분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19 사태에도 불구하고 시장의 전망치를 훌쩍 뒤어 넘는 호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코로나 셧다운 여파로 전체 매출은 작년보다 감소했지만, 언택트(비대면) 수요의 증가 및 반도체 실적 호조에 힘입어 시장 예측을 뛰어넘는 엄청난 수준의 영업이익을 내는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역시! 믿고 보는 삼성이 아닐 수 없겠죠?

 

이제부터 어닝서프라즈가 시작되는 시즌

삼성전자가 첫 스타트를 멋진게 끊어주었고

이어지는 다른 회사들의 2분기 실적 발표 기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