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 전망

[주식이야기] 우리의 추억과 함께한 오디션의 제작사 한빛소프트, 이젠 메타버스의 신성! 한빛소프트 주가 전망

by 리뷰하는디노 2021. 6. 3.

한빛소프트 로고

한빛소프트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주식 알려주는 남자, 주. 알. 남

리뷰하는 디노입니다.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면서 오픈 채팅방을 우연히 만들어보고 만든 지 3일도 안돼서 제 글을 일고 많은 의견과 응원을 주신 구독자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사실 이 글을 쓰면서 허공에 쓰는 저만의 비밀공간 같은 공간이라 생각했지만

[ 사실 유튜브에 이미 많이 넘어가셔서 미천한 저의 생각을 읽어주실 분들이 있을줄이야. 정말 감사합니다. ]

, 블로그는 살아 숨쉬는 공간이더군요.

 

예전부터 글을 읽어보고 많이 기다렸다

예전 글로 수익을 ~봤다~ 정말 감사하다

자주자주 글을 올려달라는 의견이 시시각각 들어와서 감개무량하였습니다.

 

여러분들의 관심과 꾸준한 공부가 여러분들의 수익을 만들어 낸 것입니다.

열심히 공부하는 개인투자자분들은 절대 손실을 볼 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열심히 공부해서 잃는 투자가 아닌 수익을 얻어가는 불개미가 됩니다.

 

아시겠죠?

 

오늘도 여러분들과 함께 시장에서 우량하지만 저평가받는 최고의 주식 함께 공부해봅시다.

앗! 그리고 시작 전에 구독과 좋아요 버튼 꼭 눌러주세요. 아시겠죠?

 

그럼 주식 알려주는 주. 알. 남 리뷰하는 디노

오늘의 주가 전망 브리핑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 기업분석으로 바라본 한빛소프트

 

우선 한빛소프트의 매출 현황을 한번 보시면,

 

2018년 매출액 약 370억 원

2019년 매출액 약 430억 원

2020년 매출액 약 570억 원

2021년 1분기 매출액 약 148억 원

 

게임사 매출 대비 사실은 큰 매출을 차지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주목한 점은 꾸준한 매출 상승이 있다. 정도만 확인하시면 되겠네요.

 

영업이익 또한 마이너스라고 하지만 매출 순이익 자체가 흑자이기 때문에 오히려 안정적인 회사라는 점을 강조드리고 싶습니다.

 

어닝서프라이로 바라보는 회사가 아닌 업황, 미래를 바라보고 투자하는 회사라고 보시면 좋겠습니다.

 

노장은 영원하다는 말 들어 보셨죠?

오랜 기간 동안의 운영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미래 선진기술 도약을 가져갈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여 사람들이 투자한다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그럼 왜 한빛소프트가 주목받는지 어떻게 우리는 대응을 해야 할지 하나하나 한빛소프트에 대해서 벗겨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빛소프트 홈페이지 화면

한빛소프트

 

설립일 : 1999년 1월

 

코스닥 상장일 : 2002년 1월

 

업종 : 유선 온라인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주요 제품 : 게임서비스 사업 / 드론유통 및 서비스사업 / 

 

최근 개요 :

동사는 1990년 11월 10일에 설립되었으며, 2014년 8월 1일에 코스닥시장에 동사의 발행주식을 상장하였음.

동사는 건축용 자재인 데크플레이트 생산 및 시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2019년 기준 추산 점유율 약 26%로 업계 1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음.

제품의 다변화로 탈형 데크플레이트인 '에코데크', 단열재 일체형 데크플레이트인 '인슈데크' 등 신규 수요 창출 제품 개발 중임. 동사와 주요 종속회사는 게임 서비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함. 게임포털사이트인 '한빛온'을 운영함.

서비스 중인 주요 온라인 게임으로는 '그라나도 에스파다', '위드', '에이카', '오디션' 등이 있으며, 주요 모바일 게임에는 '클럽오디션' 등이 있음.

한빛 드론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매출은 게임 서비스 부문 58.9%, 드론 유통 및 서비스 부문 41.1%로 구성됨.

 


 

 

 

한빛소프트는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을까?

 

한빛소프트라고 하면 떠오르는 한 단어 오디션이 있습니다.

이 게임은 리듬게임으로 시장에서도 정말 꾸준히 살아남은 회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커플들을 만들기도 했죠.

지금은 추억으로 돌아갈뻔한 오디션이 모바일로 출시해주면서 다시 한번 재기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1999년 설립되었고, 2021년까지 무려 20여 년이 넘는 시간 동안 살아남은 장수 회사입니다.

그만큼 튼튼한 회사라고 인식하시면 되시겠고, 업종에서 많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은 명백하다고 판단되어집니다.

 

그리고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메타버스 관련주로 대두된 넷플릭스와 연계된 구독형 게임을 개발 중이기 때문에 시장에서 더욱 매력적인 종목으로 보입니다.

 


 

 

1. 메타버스 [metaverse]

 

시장에서 가장 핫한 한 단어 메타버스, VR, AR이라는 단어가 종종 등장합니다.

우리가 한빛소프트를 이해하려면 이 단어를 꼭 인지하고 나아가야 하니 단어의 뜻부터 확인해봅시다.

 

메타버스[ Metaverse ]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유니버스)’와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Meta(메타)’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한다.

 

메타버스에는 가상세계 이용자가 만들어내는 UGC(User Generated Content)가 상품으로써, 가상통화를 매개로 유통되는 특징이 있다.

미국 IT 벤처기업인 린든랩이 만든 세컨드 라이프(Second Life)의 인기가 증가하면서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 메타버스 세계는 그동안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이라는 말로 표현되었는데, 현재는 진보된 개념의 용어로써 메타버스라는 단어가 주로 사용된다.

 

이 용어는 원래 닐 스티븐슨의 1992년 소설 ‘스노 크래시(Snow Crash)’로부터 온 것이다.

요즘은 완전히 몰입되는 3차원 가상공간에서 현실 업무 뒤에 놓인 비전을 기술하는 데 널리 쓰인다.

가상공간의 서로 다른 등장인물들은 사회적이든 경제적이든 소프트웨어의 대리자들(아바타로서)과 인간적 교류를 하고 현실세계의 은유를 사용하지만 물리적으로 제한은 없다.

[네이버 지식백과] 메타버스 [Metaverse] (손에 잡히는 방송통신 융합 시사용어, 2008.12.25)

 

메타버스는 만화, 영화, 게임 매체에서 자주 등장합니다.

사실 2021년 급작스럽게 나온 단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미 1994년부터 소설에서 나온 단어입니다.

기술력의 발달로 포켓몬스터 GO가 출시되었고, 다양한 VR, AR 게임, 그리고 죽은 딸을 다시 볼 수 있는 서비스 등등 우리 실상에서 피부로 느낄 만큼 진보가 되었고, 향후 5~10년 뒤에 얼마나 현실과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지가 관건인 것 같습니다.

 

수십 년 전 휴대전화가 나오면서 이걸 왜 쓰지?라고 했었던 우리가 이제는 몸에서 떨어지면 불안해지고 휴대전화가 없으면 업무, 생활이 마비되는 것을 경험하였을 것입니다.

 

휴대전화, 모바일의 주가 상승은 10년간 500%~600%가 상승했다고 합니다.

 

단기적인 파동으로 본다면 메타버스는 크게 상승해 보이진 않지만 길게 본다면 우리 일상에 녹아들면서 가치는 더욱더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 인도시장 공략

 

미국에는 할리우드!

인도에는 발리우드!

 

가 있습니다.

 

인도의 인구수는 미국의 무려 4배, 중국 인구와 동일 수의 인구를 자랑하다 보니, 내수시장만으로도 충분히 할리우드의 매출을 따라잡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인도는 정말 캐시플로우로써 가치가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인도 문화권에도 춤과 문화를 사랑하는 문화가 앞서있고, IT, 과학 부분에서 세계에서도 뒤처지지 않는 나라이므로 잠재적인 가치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특히, 한빛소프트의 주요 게임인 오디션은 인도의 감성을 잘 잡아간다며 충분히 도전의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어집니다.

 

하지만 고진감래라는 말이 있듯이, 당장 진출을 했다고 해서 큰 수익은 보기 힘들 것입니다.

동사에서도 많은 시행착오가 있겠지만 자리만 잡힌다면 새로운 황금알을 낳는 거위알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여러분들 황금 거위알을 가셔야지 거위알을 갈라버리면 황금이 사라진다는 것을 아시죠?

 

공부하고 또 공부하시고 시장에 일희일비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로고

3. 메타버스 관련주

 

우선 한빛소프트는 최근 태국 시장에 '퍼즐 오디션' 진출 및 VR 게임인 헬게이트를 출시하였습니다.

메타버스 관련 사업을 꾸준히 전 세계적으로도 도약하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주목할 점은 넷플릭스가 구독형 게임 서비스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고,

그에 따라 한빛소프트에는 넷플릭스에 진출할 담당 임원을 적극적으로 영입하는데 집중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애플 아케이드와 같은 구독형 게임 서비스를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해당 목표를 달성한다면 어마어마한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하면서 글로벌 진출도 수월하게 진입할 것입니다.

 

이 이후는 저희가 꾸준히 회사의 횡보에 대해서 꾸준히 탐색하며 공부해 보도록 합시다.

 

 


 

차트로 보는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는 최근 4월 9일 52주 신고가 8,200원을 찍고 약 2달간 하락을 거듭하였습니다.

거래량은 줄어들면서 5월 중순 이후 점점 시세를 높여가고 있고, 5월 말 대량 거래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대략 6,000원 초반 매물대가 잘 구축되어 있다는 뜻인데, 지금 가격이 6,650원인 것을 고려했을 때 20일선을 타면서 저점을 높여간다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일선을 이탈하지 않으면 충분히 좋은 자리인 것은 확실하다고 판단되어집니다.

 

엘리엇 파동이론으로 보아도 지금이 작은 1파라면 그 안에 있는 2파 시기라고도 판단됩니다.

 

그래서 단기적으로 투자를 한다고 하시면 전고점 8,000원대를 바라보시고 안정적으로 기다려보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래를 아무도 모르지만 하루하루 공부해 나간다면 여러분들의 계좌가 커질 것입니다.

 

아시겠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블로그로 부족한 부분을 해소하고 싶다면 아래에 저와 소통할 수 있는 카카오톡 방을 개설하였으니, 언제든지 응원, 질문해주시면 친절하게 소통하고, 스터디할 수 있는 방으로 초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url.kr/wtu3b6

 

주식선생 디노

 

open.kakao.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