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 전망

[주식이야기] 미래 OLED산업 상승률 1000%↑ 그렇다면 이 회사를 주목하라, 덕산네오룩스 주가 전망

by 리뷰하는디노 2021. 6. 7.

덕산네오룩스 홈페이지 화면

주식 알려주는 남자, 주. 알. 남

리뷰하는 디노입니다.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주말에 1:1 채팅으로 주식 관련 회사에서 연봉 협상하자, 같이 일하자 하시면서 연락 주시는 대표님들도 종종 계시더군요.

저의 진심이 담긴 포스팅으로 받은 훈장과 같은 상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양질의 컨텐츠를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역시 여러분들과 함께 시장에서 우량하지만 저평가를 받고 있는 최고의 주식 함께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포스팅을 읽어 보시고 여러분들께서 진심으로 도움이 되신다면

구독과 좋아요 버튼 꼭 눌러주세요. 아시겠죠?

[적극적인 구독, 좋아요, 댓글은 디노에게 힘이 됩니다.]

 

그럼 주식 알려주는 주. 알. 남 리뷰하는 디노

오늘의 주가 전망 브리핑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 기업분석으로 바라본 덕산네오룩스

 

덕산그룹은 덕산하이메탈, 덕산 네오룩스, 덕산 테코피아 등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기업 3사 등 모두 7개 계열사로 이뤄져 있습니다.

그중 덕산 네오룩스는 OLED를 전문으로 하는 계열사라고 보시면 되시겠습니다.

 

우선 케이엠더블유의 매출 현황을 한번 보시면,

 

2018년 매출액 약 900억 원

2019년 매출액 약 970억 원

2020년 매출액 약 1,400억 원

2021년 1분기 매출액 약 420억 원

 

여기서 추가로 확인해야 할 점은 유보율과 부채입니다.

부채비율이 10%대를 유지하면서, 유보율이 4000%!

이 정도 수치면 절대 망할 수 없는 회사라는 점 명심하세요.

 

심지어 팬데믹 사태로 매출 감소는커녕 오히려 매출을 꾸준하게 상승시킨 덕산 네오룩스의 미래는 꽃길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들어가기 앞서 덕산 네오룩스는 우리가 잘 알고 있지 않지만 산업계에서는 정말 유명한 회사로, 반도체 패키지 소재 분야에선 세계 시장 점유율 2위, 모바일 디스플레이 소재는 세계 1위를 달리는 강소기업이라는 점 꼭 명심해주세요.

 


덕산네오룩스

 

설립일 : 1955년 02월

 

코스닥 상장일 : 1968년 12월

 

업종 : 기타 절연선 및 케이블 제조업

 

주요 제품 : 공사 / 나선 및 권선 / 상품 / 전력 및 절연선 / 통신케이블 등 기타

 

최근 개요 :

  • 동사는 전자부품 제조업을 주 업종으로 2014년 12월 31일 설립하여, 2015년 2월 6일 코스닥시장에 재상장됨. OLED 핵심 구성요소인 유기재료를 생산하는 회사이며, 현재 주력으로는 HTL과 R Prime, Red Host를 납품 중임.
  • 2014년 12월 30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덕산하이메탈의 AMOLED 유기물 재료 및 반도체 공정용 화학제품을 제조/판매하는 화학소재사업부문을 덕산 네오룩스로 분할 재상장함.

 

덕산네오룩스 대한민국의 역사와 함께한 장수 기업

 

덕산 네오룩스는 덕산하이메탈에서 2014년에 분할되어 나온 OLED 소재 회사입니다.


주력제품은 OLED입니다.
OLED라고 하면 생소하게 느낄 수 있지만, 쉽게 삼성 갤럭시 S21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OLED에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1. OLED?

OLED

자체 발광, 스스로 빛나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 Organic Light Emitting Diodes ]

 

현미경으로 확대한 OLED 패널(RGB 방식)의 모습. OLED는 LCD와 달리 각 소자가 자체적으로 빛을 발한다

OLED

 

형광성 유기화합물을 기반으로 한 발광 소자의 일종으로, 액정과 달리 자체적으로 빛을 발산할 수 있습니다.

백라이트가 필요 없는 특징 때문에 OLED는 제품 두께를 더욱 얇게 만들 수 있으며, 특수 유리나 플라스틱을 이용해 구부리거나 휠 수 있는 디스플레이 기기도 제작할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OLED [Organic Light Emitting Diodes] - 자체 발광, 스스로 빛나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용어로 보는 IT, 김영우, IT 동아)

 

LCD와 차별화될 수 있는 OLED의 가장 큰 특징은 미래형 디스플레이라는 것입니다.

OLED는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LCD처럼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두께와 무게를 기존 LCD의 1/3 이하로 줄일 수 있고 다양한 모양(Curved, Bendable, Foldable, Rollable)의 Flexible 디스플레이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또한 OLED는 전력 소모가 낮으면서도 응답 속도가 빠르고, 시야각도 넓게 뽑을 수 있습니다. 

 

 

 

2. 덕산네오룩스 산업 전망


시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디스플레이 패널은 LCD, OLED입니다.

OLED가 점차 기존 디스플레이 시장의 강자였던 LCD를 대체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디스플레이 분야 스마트폰 분야를 보면  LCD를 고집하던 애플이 작년 아이폰 12 시리즈에서 전 모델에 LCD가 아닌 OLED로 변경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아이패드 ▶ 맥북(23년) ▶ 아이맥(24년) 등 다른 제품으로의 OLED로 소재 변경이 될 것이고,
현시점 대비 수십 배 이상의 시장 규모가 창출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뿐만 아니라 OLED 시장에서 핵심산업인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2025년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OLED를 탑재한 스마트폰의 수(8억대)가 LCD를 탑재한 스마트폰의 수(7억대)를 넘어서게 될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태블릿, 노트북, TV 등 대형 OLED로 OLED 패널 시장의 적용이 확대되고 있기에 그 수요는 상상도 못 할 것입니다.  
해당 분야에 점점 OLED가 적용되기 시작하면 OLED 자재, 부자재의 매출 시장은 기하급수 적으로 커지게 될 것입니다.

​[기사 참조]
https://www.etnews.com/20210531000225

 

애플, 아이패드에 OLED 채택 확정...중소형 OLED 투자 기대

애플이 아이패드에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탑재를 확정했다. 중소형 OLED 시장이 2차 성장기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된다. 애플은 태블릿 시장 1위 업체로, 아이패드 OLED 전환에 따라 스마트폰 중심

www.etnews.com

 

 

물론, OLED는 치명적인 단점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OLED는 수명이 짧고(번인 현상) 발광효율이 낮으며 LCD의 단가보다 조금 더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만, 시장에서는 이러한 단점이 스마트폰의 빠른 회전율을 올리기 위한 장점이 될 수 있다는 점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덕산 네오룩스에서는 이러한 번인, OLED의 단가를 동시에 낮추면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연구 또한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니, 미래에 대한 가치투자 종목으로도 우수하다고 볼 수 있겠죠?

 

 

3. 덕산네오룩스 산업 전망

 

몇 년 전 삼성전자의 주주 총회에서 꼬마 아이가 휴대폰 배터리가 터지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말이 기억에 남습니다.

10년 전 스마트폰 시장 대비해서 배터리 수명률은 2~3배가 증가되었고, 카메라, 화면, 속도, 충전 속도도 기하급수적으로 상승하였습니다.

 

그렇다고 하여 모든 숙제가 끝난 것은 아닙니다.

 

OLED 시장은 스마트폰에서만 끝나는 게 아니라 대형 광고판, 대형 TV, 미술업계 등에서 사용되려면 지금 보다 더 낮은 전압에서 오랜 수명을 유지하면서 열효율 또한 좋은 제품이 나와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기술이 완성된다면 덕산 네오룩스는 한 단계 더 높은 단계의 기업, 덕산네오룩스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차트로 보는 덕산네오룩스

 

 

덕산네오룩스는 2020년 초부터 저점을 높여가면서 꾸준한 상승세를 탔습니다.

240일선은 1년선인데 1년 기준 이하로 떨어진 적은 거의 없으므로 우상향 하는 종목.

즉,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는 회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40,000원 저점 기준으로 꾸준한 기관 매수가 들어오므로 사실상 긍정적인 신호라고 볼 수 있고, 2월부터 해당 가격을 잘 지지해주었으므로 강력한 지지라인까지 형성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개인들은 사실 천 원, 만원~2만 원 종목들을 넣으려고 합니다.

 

왜냐? 가볍기 때문에 잘 올라갈 것 같고, 급등주를 좋아하고 따라가기 때문이죠.

 

하지만 오늘은 여러분들께 좋은 예를 드리겠습니다.

 

명품과 보세의 차이는?

바로 가격입니다. 가격이 비싸다면 그 이유가 있습니다.

브랜딩, 가격, 품질, 감성

 

덕산 네오룩스는 개인 분들이 사시기에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한마디로 좋은 종목이기 때문에 비싸다고 생각하시면 투자하시는데 조금 저항을 줄여나가실 수 있다고 봅니다.

이제는 여러분들에게 숙제를 드리겠습니다.

앞으로 덕산 네오룩스의 방향은 어떻게 되어 갈까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오늘 역시 한번 더 공지를 드립니다.

블로그로는 나의 궁금증이 덜 해소되거나 부족한 부분 있으시다면 아래에 저와 소통할 수 있는 카카오톡 방을 개설한 지 

몇일세 많은 분들이 참가해주셨습니다.

 

언제든지 문의주시면 리노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방으로 초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시겠죠?

 

오늘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댓글에 [감사합니다.]라고 써주신다면 더욱더 힘이 날 것 같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시기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https://url.kr/wtu3b6

 

주식선생 디노

 

open.kakao.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