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증시 브리핑

[주식이야기] 7월 13일 데일리 증시브리핑 14일 그린뉴딜발표 등 핵심 주식 전망

by 리뷰하는디노 2020. 7. 14.
반응형

7월 13일 데일리 증시 브리핑

안녕하세요!

 

증시 브리핑해주는 남자, 리뷰하는 디노입니다.

 

7월 13일

 

월요일 아침 장마로 시작하여 출근길이 무거우셨죠?

하지만 시원한 장마에 더운 여름을 잠시 잊을 수 있으니 이 또한 복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시장은 정말 빨간불로 도배가 되는 장이었습니다.

 

이때까지 소외되었던 개별주부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종목까지 정말 잔치상 같은 시장이었습니다.

 

오늘도 역시! 이 글이 보시고 도움이 되신다면 댓글 꼭 남겨주시고,

여러분들의 관심 디노에게 큰 힘이 됩니다!

 

자! 오늘도 쉽고 재미있는 데일리 증시 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국내 증시

KOSPI 2,186.06

▲ 35.81 +1.67%

 

외국인/기관 : 동반 순매수

개인 : 순매도

 

KOSDAQ 781.19

▲ 8.38 +1.08%

 

개인 : 순매수

외국인/기관 : 순매도

 

금일은 미증시, 국내 증시 또한 빨간불로 도배되는 축제 같은 하루였습니다.

이때까지 소외되었던 개별종목, 수소차, 그린 뉴딜 섹터, 코로나 19 관련 섹터, 드론 등 여러 가지 섹터들에 수급이 들어오는 장이었기 때문에 개인, 기관, 외국인들 할 것 없이 기분 좋게 접근할 수 있었던 장이었던 것 같습니다.

 

14일이면 문재인 대통령의 그린 뉴딜정책 발표

8월에 있을 코로나 19 치료제 양산 

 

앞으로도 이렇게 국내, 외국 증시가 코로나 19의 아픔을 딛고 긍정적인 흐름을 지속하였으면 좋겠습니다.

 

 

1. 7월 14일 문대통령의 '한국판 뉴딜' 대국민보고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한국판 뉴딜'의 청사진을 공개하는 국민 보고 대회를 주재합니다.

 

이 자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그린 뉴딜'과 '디지털 뉴딜'을 중심으로 한 한국판 뉴딜을 강력하게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힐 예정입니다.

 

이날 청와대에서 문 대통령이 직접 '한국형 뉴딜' 종합계획을 발표하는 국민보고대회에서 정 수석부회장은 그린 뉴딜 분야 비전을 직접 보고하며, 디지털 뉴딜 분야 보고에는 한성숙 네이버 대표가 진행을 맡게 되었습니다.

 

정 수석부회장은 이 자리에서 차세대 수소차와 전기차를 포함한 미래차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으로 인한 불황 극복을 발판으로 삼겠다는 전략적인 의지를 보여줄 것으로 추측됩니다.

 

네이버 측에서는 한 대표가 디지털 뉴딜과 관련한 보고를 할 것입니다.

디지털 뉴딜은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 침체를 타개하고 산업의 디지털화를 가속하기 위한 국가 프로젝트인 '한국판 뉴딜'의 한 축입니다.

정부는 올해 2조 7000억 원을 투입해 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 생태계를 강화하고 비대면 산업을 육성하며 사회간접자본을 디지털화하는 등 내용의 디지털 뉴딜 정책을 발표하였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그동안 한국판 뉴딜을 직접 챙길 만큼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 성장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해왔던 정책이 바로 '한국판 뉴딜' 정책입니다.

 

그러한 만큼 내일 국민 보고 대회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중 한국판 뉴딜 정책 수혜주

 

그린 뉴딜 [풍력발전 종목 강세]

유니슨

태웅

동국S&CC

 

수소차

세종공업

에스퓨얼셀

듀산퓨얼셀

일진다이아

우수AMS

 

디지털 뉴딜 [언택트 관련 주]

알서포트

오픈베이스

링네트 상승세

 

 

2. 바이오, 제약주 투자자들의 심리를 자극하다.

13일 증시는 바이오제약, 건설, 그리고 기술주, 일부 소형주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증시와 유럽 아이사 증시도 코로나 19 백신과 치료제 등의 호재에 힘입어 상승기류를 재생시켰고 이에 편승해 일반 종목들이 잇따라 상승곡선을 그렸습니다.

 

13일 코로나 백신과 치료제 종목으로 녹십자와 신풍제약이 강력 부각되면서 투자자의 투자심리를 자극하여 급등랠리를 펼쳤습니다.

 

특히, 녹십자는 코로나 19 혈장 치료제 개발을 놓고 임상시험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늦어도 다음 주에 윤곽이 나올 것으로 관측되었기에 장중 상한가를 달성하였습니다.

 

신풍제약 또한 매서웠습니다. 코로나 19가 창궐하기 이전 투자자들의 관심의 대상에도 없던 이 회사는 주식은 지속적인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19 치료제 개발은 녹십자가 앞설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진행될 임상실험 및 3상 실험, 그리고 8월에 양산까지 어떻게 진행될지 기대가 됩니다.

 

 

코로나 관련 섹터 [치료제, 진단키트]

녹십자

신풍제약

휴마시스

EDGC

세코닉스

메디아나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