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 전망

[주식이야기] 대한민국 반도체 히든챔피언, 에프에스티 주가 전망

by 리뷰하는디노 2021. 6. 28.

에프에스티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주식 알려주는 남자, 주. 알. 남

리뷰하는 디노입니다.

 

다들 제가 전망으로 올려드린 종목들로 수익을 보았다는 감사의 인사를 받았습니다.

 

특히, 덕산 네오룩스가 30% 이상 상승했다고, 커피 쿠폰, 치킨 쿠폰 등등을 보내 주셨는데요.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만들어진 크나큰 수익이라는 거 명심하시고!

 

기분 좋은 월요일!

주식 알려주는 주. 알. 남 리뷰하는 디노

주가 전망 브리핑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끝까지 읽어 보시고 여러분들께서 도움이 진심으로 되신다면

구독과 좋아요 버튼 꼭 눌러주세요. 아시겠죠?

[적극적인 구독, 좋아요, 댓글은 디노에게 힘이 됩니다.]

 


 

키움증권 기업분석으로 바라본 에프에스티

 

우선 에프에스티의 매출 현황을 한번 보시면,

 

2018년 매출액 약 1,650억 원

2019년 매출액 약 1,250억 원

2020년 매출액 약 1,660억 원

2021년 1분기 매출액 약 514억 원

 

에프에스티는 반도체 관련 회사로 이번 1분기 엄청난 어닝서프라이즈를 일으켰습니다.

1분기 매출이 514억이라고 하면 작년도 매출의 1/3 정도이고, 비트코인의 하락으로 그래픽카드 가격 하락으로 인한 산업 반도체 분야의 업황이 회복될 것이라 판단되고 있습니다.

 

재무제표로 바라본 에프에스티는 우선 안정적인 재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1. 꾸준한 매출

2. 안정적인 영업이익

3. 꾸준히 증가하는 유보율

 

팬데믹에도 큰 대미지 없이 안정적으로 꾸려나가고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에프에스티

 

설립일 : 1987년 09월

 

코스닥 상장일 : 2000년 01월

 

업종 : 그 외 기타 전자부품 제조업

 

주요 제품 : Chiller, 반도체 공정장비, Laser drill/ LCD / 기타 / 반도체 / 반도체 칩

 

최근 개요 :

  • 2001년 7월 31일 자로 상호를 화인 반도체 기술(주)에서 (주)에프에스티로 변경
  • 동사는 2000년 1월 18일에 협회 중개시장(코스닥)에 등록됨. 동사는 온도조절 장비인 칠러(Chiller)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전문업체
  • 설루션 사업부의 사업 영역은 미국, 유럽, 아시아의 20여 개 다국적 반도체 회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센서 반도체, 전력전자반도체, LED 등을 관련 산업에 기술지원, 영업 및 마케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에프에스티 어떤 매력이 있을까?

 

에프에스티는 반도체 및 FPD 관련 Photomask 보호막인 Pellicle, 장비의 온도 또는 습도를 Control 하는 Chiller 및 관련 장비, 제조 불량 검사장비를 자체 개발하여, 관련 시장에 최고의 품질로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 반도체 시장에서 매력적인 종목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EUV 관련 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1. EUV란?

EUV [극자외선]

반도체 제작에 중요한 과정인 포토 공정을 할 때 극자외선 파장의 광원을 사용하는 리소그래피 기술 및 제조 공정

 

특히, 이 공정은 시장에서 주목받는 만큼 에프에스티에서도 적극적인 연구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는 점이 기대가 되기 때문에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2. 에프에스티는 어떤 일을 하나요?

 

에프에스티의 주요 사업부는 펠리클 사업부, TCU 사업부, 솔루션 사업부, 기술연구소 4가지 사업부로 나뉘어있는데,

주로 반도체 노광 공정에 사용되는 펠라클, 반도체 공정에서 챔버의 온도를 제어하는 칠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펠라클 매출의 70%가 반도체이며, 주요 고객사는 삼성전자입니다. 

 

펠라클 반도체 분야의 매출은 홈페이지에서 보면 알듯이 중국향 수요로 지속적인 매출 우상향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기술연구소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폴리실리콘 카바이드 소재로 EUV 펠리클을 개발 중에 있으며, 현재 90% 수준의 투과율을 달성하여 2021년 상반기 역시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하였지만 2021년 최고의 매출을 기대해보고 있습니다.

 


차트로 보는 에프에스티

최근 저점을 형성하는 에프에스티는 240일 선인 26,000원 초반을 지지해주면서 다시 한번 재차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목해야 하는 점은 해당 가격이 전 저점을 쌍바닥을 이루면서 재차 상승하고 있다는 점을 주시해야 하며, 장기 이평선인 240일선을 터치하고 올라간다라는 것은 상황 반전을 의미하기도 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추적관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하는 점은 과거 평균 5,000원대 지지를 형성하고 400% 이상의 폭등을 하고 크나큰 하락이 아닌 20,000원대 가격을 잘 지지해주면서 상승과 하락을 반복했다는 점입니다.

 

시장에서는 해당 종목을 테마주나 작전 같은 저평가로 판다 하기보다는 가치가 있는 종목이라고 판단했다는 점입니다.

지금 반도체 업황이 좋지 않아서 계속해서 이러한 가치 종목이 바겐세일을 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 가치주, 성장주, 테마주 같은 좋은 말이 들어가면 단기적으로 작은 소득을 얻어가실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주식은 이러한 기다림 속에서 공부하고 공부하여 쌓아 가는 게 실력이고, 여러분들이 만들어가는 진정한 투자 아닐까 싶네요.

 

여러분들 열심히 공부하세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의 명언 : 공부하고 공부하여, 크나 큰 수익 가져가자.

 

 


마지막으로

 

해당 포스팅을 읽어보시고,

포스팅만으로 부족한 부분을 해소하고 싶다면 아래에 저와 소통할 수 있는 카카오톡 방을 개설하였습니다. 짧은 시간 동안 100여 명이 넘으시는 분들이 참가해주셨고, 다들 만족해하시네요^^

혼자서 하기엔 외롭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함께 이 어려운 주식 시장 개척해보려고 하니

언제든지 문의주시면 리노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스터디룸으로 초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시겠죠?

오늘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댓글에 [감사합니다.]라고 써주신다면 더욱더 힘이 날 것 같습니다.
즐거운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https://url.kr/wtu3b6

 

주식선생 디노

 

open.kakao.com

 

 

 

댓글0